본문 바로가기
IT

클립소프트렉스퍼트는 삭제해도 될까?

by NStyle 2020. 10. 3.
반응형

제 컴퓨터에서 작업관리자를 열어 프로세스를 정리하는데 제 컴퓨터는 정말 이것저것 이상한게 많이 깔려있습니다.

이번엔 평소 보던 영어로 된 프로세스가 아닌 한글이름의 프로세스가 보입니다. 클립소프트렉스퍼트는 무엇일까?

클립소프트렉스퍼트는 리포팅툴과 전자서식 이폼등으로 스마트워크, 디지털 전환을 필요로 하는 공공, 금융, 일반 기업 등에 공급하는 전자문서 솔루션 전문 기업인 CLIPSOFT(클립소프트)의 프로그램입니다.

클립소프트렉스퍼트는 클립리포트의 구버전으로 클립리포트(CLIP report)는 웹이나 C/S 환경에서 다양한 리소스(RDB, CSV, XML, JSON, SAP 등) 로부터 추출한 데이터를 표나 그래프 등을 사용하여 각종 통계 양식, 증명서 등으로 손쉽게 작성하여 조회 및 출력할 수 있게 해주는 클립소프트의 리포팅툴 솔루션입니다.

주로 관공서나 은행 등의 통합 보안 프로그램 설치시에 함께 설치가 됩니다. 특히 연말정산할때 국세청홈택스에 접속하여 연말정산간소화 시스템을 이용하게 되는데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됩니다. 크게 메모리를 차지하지않고 다른프로그램과 충돌을 안하는것으로 알고있지만 제 PC의 경우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있고 컴퓨터를 켤때마다 실행되고 있었습니다. 시작프로그램으로 많은 프로그램이 가동되면 부팅속도도 느려지고 필요없는 리소스를 실행하고 있을 필요도 없으니 삭제하도록 합니다. 

윈도우10기준으로 먼저 바탕화면에 가장 왼쪽 밑 윈도우버튼을 클릭해주고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그 다음 앱 설치제거,기본값,옵션 기능을 클릭해줍니다.

앱 및 기능에서 respert30 print service를 검색해서 제거를 눌러주면 삭제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