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 소환사의 협곡 리메이크에 대해 알아보자!

by NStyle 2014. 8. 11.
반응형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의 맵소환사의 협곡이 리메이크 된다고 해서 어떻게 바뀌는지 알아봤어요.


기존과 리메이크 될 맵들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먼저 기본적인 맵형식은 변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직관성과 명확성, 깔끔하고 아름다운 그래픽, 게임플레이와 컨셉 일관성 그리고 최적화에 중점을 두어 리메이크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소환사의 협곡이 게임플레이시 시선이 분산되는 일이 있어서 리메이크될 소환사의 협곡은  색감과 디테일을  수정하여 더 정확하게 챔피언과 스킬정보를 바로 알아볼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맵에서 시선을 분산시키던 풀숲과 화로등을 제거한게 눈에 띄네요. 맵의 형식은 똑같으나 단순하게 바뀌어서 

눈이 덜아프겠네요. 언덕도 더 뛰어넘기 편해보입니다. 



넥서스도 더 화려하게 바뀌었네요. 색상도 보라팀은 빨간색으로 파랑팀은 파란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어요. 



탑의 모습입니다. 리메이크전과는 색감이 확연하게 달라보이며 좀더 애니메이션처럼 보이네요. 진입 루트도 좀더 길처럼 보여서 눈에 띄고 적 정글러가 갱을 올때 더 잘보일꺼같네요. 미니언들도 모습이 좀더 디테일해지고 아기자기해져서 더 귀여워요.



미드의 모습입니다. 기존과의 차이점으로 지형의 고저차가 보이는데요. 게임상에서 고저차의 영향은 없을꺼같지만

미드와 부쉬의 거리가 좀더 멀어져 정글러의 개입이 더 어려워 질꺼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의 생각이지만요..



정글의 레드 몹이였던 리자드장로가 다른 몹으로 바뀌었네요. 리메이크될 소환사의 협곡에선 몹의 공격 모션도 바뀌고

챔피언이 나타나면 공격을 하진않지만 위협을 하는등의 모션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블루몹인 골렘 또한 외형이 변경되었네요. 기존의 골렘은 그냥 돌덩이로 보였던것에 비해 좀더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기존보다 장소가 조금 협소해 보입니다만 좀더 스틸하기 편해보이네요.



드래곤 또한 변경이 됬는데요. 생성되면 그냥 제자리에 떠있던 용이 벽위에서 어슬렁거리며나타나 챔피언을

위협하는 모션이 생겼으며 스킬공격을 하는등의 변화가 있을 예정이랍니다.



바론버프를 주는 내셔남작은 물밑에서 튀어 올라오는 모션이 생기고 스킬이 변경되는등 공격모션이 바뀔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내셔남작은 그냥 징그러운 벌레였을뿐인데 외형도고급스럽게 변경되었네요.



기존의 유령이 있던 자리엔 독두꺼비가 생겼습니다. 원거리공격을 하는데 정말 두꺼비같이 울음주머니를 움직이는 모션까지 있어서 보는 눈 또한 즐거울꺼같네요.



늑대는 그자리를 잘 지키고 있네요. 늑대 보금자리엔 뼈다귀가 굴러나니고 늑대가 위협하는 모션이 추가되었습니다.



2마리의 골렘이 있던 자리에 여전히 골렘이 있지만 돌처럼 웅크리고 있다가 나타납니다.



소환사의 협곡은 대칭을 이루지않아서 게임플레이시 양 진영간의 지형차이가 있기에 어떤 진영으로 플레이하냐에 따라

유리하고 불리한점이 있었지만 리메이크될 맵에선 그점을 개선하여 어떤 진영이든 동일한 플레이를 가능하게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루팀으로 봇에서 플레이할때 좀더 정글러가 신경쓰였고 레드팀에서 탑캐로 플레이할때 정글러가 더 신경이 쓰였죠. 그러한 점이 바뀌게 된다니 너무 좋네요. 수정될 맵이 조금은 어색할수도 있겠지만 어서 리메이크되어 본섭에 패치되면 좋겠습니다. 소환사의 협곡 업데이트가 빠른시일에 되길 기대해 봅니다.


이상 꼬맹이 니아였습니다^^



반응형